직업이나 훈련과 마찬가지로 디자인에는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모름직이 디자인이란
설계 규칙을 위반하는 것이 허용되고 심지어는 (일부 상황에서는) 권장되기도 하지만,
규칙을 올바르게 위반할 수 있도록 최소한 위반하는 규칙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다음 20가지 디자인 규칙을 고려해야합니다.
이 규칙은 디자이너에게도 디자인이 필요한 일반인에게도 적용되는 기본적인 규칙입니다. 타이포그래피에서 레이아웃, 색상 및 특수 효과에 이르기까지 이 목록은 몇 가지 기본 규칙, 팁, 트릭 및 일반적인 오류에 대한 가이드 및 디자인에서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01. kern을 잊지 마세요.
커닝(Kerning)은 문자 사이의 간격 조정입니다. 많이 들리지는 않지만 훌륭한 커닝 작업
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커닝의 궁극적인 목표는 각 문자 사이의 간격이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정돈 된 텍스트를 만들도록 하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한번 진정으로 누군가를 미워한다면 나쁜 커닝을 인식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라
고 말했습니다. 까다로운 커닝 작업은 디자인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이므로
초기에 알아두고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미학적 이유로 가독성을 무시하지 마세요.
생각보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예쁜 디자인
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의 주요 목적은 커뮤니케이션이므로, 가독성이 최우선이
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렇다면 가독성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것들이 보는 사람의 노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위로 든 예의 왼쪽 이미지는 텍스트와 배경 사이의 대비가 너무 낮습니다.
대비를 높게 유지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는 대문자의 남용입니다. (이것은 영문에만 해당됩니다.) 대문자를
사용하면 보는 사람이 자신이 고함을 치는 것처럼 느낄 수있을뿐만 아니라 눈으로 글자를
구별 할 수있는 능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대문자로 실행하면 각 문자의 높이와 블록
모양이 동일하지만 소문자의 경우 문자 모양이 더 독특하여 눈이 각 문자와 단어를 더
쉽게 식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실수는 폰트 크기이며, 왼쪽의 이미지는 폰트가 너무 작습니다. 지문을 읽는 대상
을 고려하십시오. 이 유형을 읽는데 어려움이 있을까요? 확실하지 않은 경우 테스트 인쇄
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당신의 눈은 그것을 완벽하게 읽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03. 문장의 줄 길이를 짧게 유지하세요.
본문 줄 길이는 한 줄에 최소 6단어이며 각 줄에 평균 약 30-40자 (공백 포함)입니다.
더 적거나 문장이 너무 고르면 문장이 지루해지고 한번에 눈에 읽히기 어려워질 위험이
있습니다.
04. 의도적인 계층 구조 (하이라키)
많은 자연 질서와 마찬가지로 강력하고 목적이 있는 계층 구조는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디자인 영역내에서 계층 구조는 중요성을 나타내기 위해 시각적 요소의 배열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케일, 색상, 유형 등을 통해 가장 중요한 요소를 표현해야 합니다.
계층 구조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요소는 타이포그래피이므로 일부 유형을 사용하는 계층
구조의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왼쪽 이미지) 첫 번째 초대장이 제시되는 방식을 살펴보세
요. 모든 유형에 동일한 크기와 무게가 부여되므로 모든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하기가 어렵
습니다. 그러나 오른쪽 이미지의 예에는 약간의 계층 구조가 도입되었습니다. 특정 요소의
색상, 무게 및 크기를 조금만 조정해도 정보를 보다 쉽게 ??소화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05. 적당한 단어 간격을 연습하세요.
디자이너로서 위와 같은 유형의 문장을 다루는 것은 필연적이며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고려해야 할 많은 디자인 규칙과 요소가 있으며 여기에는 단어와 문자 사이의 간격과 같은
매우 중요한 규칙이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간격에(리딩 & 트래킹)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딩(leading)은 문장 수직선 사이의 공간 조정입니다. 어떤 서체를 선택해야하는지,
서체 선택, 작업해야 할 텍스트 수 등을 결정하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경험상
좋은 법칙은 긴 줄 길이는 종종 더 짧은 라인 길이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커닝은 수동으로 수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텍스트 본문이 많고 마감 기한이 촉박 한 경우
각 공간을 수동으로 조정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트래킹이 편리합니다. *트래킹 도구는
자간보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문자와 단어 사이의 간격을 조정합니다. 트래킹은 단어나
어색한 선 길이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본문과 마찬가지로 긴 행 길이를 '느슨하게'
하고 짧은 행 길이를 최대한 '조밀하게' 트래킹하여 최대한의 가독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딩(leading) : 문자들의 행간거리.
*트래킹(tracking) : 문자 간격을 전체적으로 제어하는 일.
단어 간격에 대한 또 다른 편리한 디자인 규칙은 수동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위 문장의 경우 일반적인 단어는 각 단어 사이에 소문자 'i'를 상상하고 그에 따라 공간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서체와 상황 등에 따라서 말이죠.
06. 올바른 정렬을 사용하세요.
몇 년 동안 게임을 해왔거나 아직 게임 근처에 있지 않더라도 기본 정렬 도구를 거의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왼쪽 정렬, 오른쪽 정렬, 중앙 정렬, 양쪽 정렬의 네 가지 정렬 유형
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빠르게 살펴 보겠습니다.
왼쪽 정렬
이 유형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며 (이 텍스트가 왼쪽에 정렬되는 방식에 유의) 합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쉽게 읽을 수 있으며 텍스트에 깔끔하고 깔끔한 왼쪽 가장자리를
제공합니다. 확실하지 않을 때는 왼쪽 정렬을 선택 하세요.
오른쪽 정렬
이 유형은 주석에 표시된 것을 수행하고 문장을 오른쪽에 정렬합니다. 이것은 주로 특정
출판물에서 브랜딩 또는 작은 유형의 조각 내에서 장식용으로 사용됩니다. 큰 텍스트
덩어리에는 오른쪽 맞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눈에 잘 띄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왼쪽 가장자리가 울퉁불퉁 해지면 새 줄을 찾기가 약간 더 어려워집니다.
중앙 정렬
중앙 정렬은 확실히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포스터 , 초대장, 브랜딩 등 중심 텍스트를
사용하면 약간의 균형을 맞추고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배열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깔끔하게 정렬된 모서리가 없기 때문에 눈이 한 줄에서 다음 줄로 이동하기 까다로워져
큰 유형의 바디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양쪽 정렬
완벽한 정렬 모듈인 것 같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가장자리가 깔끔합니다. 무엇을 더 요구
할 수 있겠습니까? 일반적인 예로는 소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양쪽 정렬 텍스트는 주로
간격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시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각 줄에 단어가
적은 단락의 끝으로 갈수록 종종 단어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어색하게 퍼 뜨리고 어색한
단어와 문자 간격을 남깁니다.
07. 항상 그리드를 사용하세요.
몇 가지 기본 그리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아마도 신생 디자이너가 수행해야 할 첫 번째
단계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잘 구현된 그리드는 디자인을 깨끗하고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드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공되며 융통성 있고 적응 가능하며 디자인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드는 디자이너가 페이지의 요소를 관련하고 정렬하여 더 깔끔하고 논리
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함된 그래픽에서 샘플 그리드를 확인하세
요. 2, 3 및 4 칼럼 그리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유형 및 이미지를 정렬 할 수 있습
니다.
그리드의 열 수가 적을수록 디자인이 더 균일 해집니다. 요소는 강한 정렬 감각을 가질 수
있지만 몇 개의 열이 더 있는 그리드를 사용하는 것만큼 유연성이 없습니다. 다시말해,
그래픽에서 오른쪽에있는 4개의 열 그리드를 확인하고 일부 요소는 몇 개의 열로 확장
되고 다른 요소는 설정된 열 내에 유지되므로 정렬을 포기하지 않고도 몇 가지 다른 크기
의 텍스트 상자와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다른 그리드로 플레이하고 자신
과 디자인에 적합한 것을 찾으십시오.
08. 항상 청중을 위한 디자인을 하세요.
대부분의 디자인은 개인 프로젝트일지라도 간단한 것으로 시작합니다. 디자이너는 종종
기본 정보로 (의식적으로 또는 잠재 의식적으로) 자신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요약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내가 누구를 위해 디자인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입니다.
모든 디자인에는 의도한 대상, 디자인을 보고 의사소통을 받을 사람들이 있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잠재 고객을 위한 디자인의 예(어린이 콘서트 포스터)를 살펴보십시오. 왼쪽의 예는
이 간단한 청중의 표시에 맞지 않습니다. 어린이 콘서트 포스터의 목표 시장은 어린이와
부모이므로, 세련된 흑백 디자인은 올바른 관심을 끌거나 올바른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 것
입니다. 그러나 오른쪽의 예는 내용과 대상에 훨씬 적합합니다. 인식 할 수있는 그래픽이
포함 된 밝고 화려한 디자인은 이벤트에 더 눈길을 끌고 유지합니다.
타겟팅하는 잠재 고객의 관심사를 고려하십시오.
09. orphan 과 widow를 피하세요.
orphan과 widow는
단락에 속하지 못하고 다음 열로 넘어간 텍스트나 한 줄에서 탈락한 단어들을 의미합니다.
이것들을 처리 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문제가 없으면 텍스트를 수동으
로 편집하여 줄 길이를 조정하여 문제를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또 다른 팁은 탈락된 단어 앞에 있는 단어에 소프트 리턴 (프레스 시프트+리턴)을
배치하여 줄을 내리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텍스트 상자 또는 열 크기를 조정하여
widow와 orphan을 제거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유형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10. 디자인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세요.
색상은 디자이너에게 강력한 도구이므로 신중하게 정렬되고 일관된 팔레트가 모든
디자인 노력에서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색상 팔레트를 편집할 때 색상 이론과 과거의 색상 사용을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색 이론은 특정 색조가 소비자에게 특정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지시합니다. 즉, 오렌지는
식욕을 자극하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것이 오렌지가 패스트 푸드 디자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물건을 바꾸는 것은 때때로 돈을 지불 할 수 있지만, 색상을 실험 할때는 교육을 많이
받아야합니다. 매우 간단한 예를 들어,이 그래픽에서 두 가지 일반적인 로고를 살펴보세요
하나는 로맨틱한 부케를 전문으로 하는 꽃집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지저분하고 흥미
로운 시간을 약속하는 페인트 볼 센터를 위한 것입니다. 왼쪽에는 각 로고 유형에 분명히
작동하지 않는 색상 구성표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더 적합한 색상표가 있습니다.
색상에 관해서는 특정 코드와 규칙이 있으며, 실험을 방해하고 기대를 초월하는 디자인
으로 인해 아주 효과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지만 색상 사용이 너무 혼란스럽거나
메시지를 혼란스럽게 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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